반응형
작성자가 목표로 하는 로페라 종결 세팅(육성 방법) 메모입니다.

정보
영감 | 야수 | ![]() |
피해 | 현실 피해 | ![]() |
역할 | 보조 / 연소 / 추가 행동 |
의지
의지 | ![]() |
- |
이름 | 세 번째 신뢰 | - |
등급 | 6성(전용 의지) | - |
공명
- 10공명: 치명타 피해 위주

- 공명 변조: 희망(치명타 피해 / 공격)
조합
로페라 조합1 | |||
![]() |
![]() |
![]() |
![]() |
안조 날라(야수) | 머큐리아(영혼) | 로페라(야수) | 아르고스(나무) |
- 로페라의 통찰III 활성화를 위해
야수, 영혼, 지능에 포함되는 캐릭 중 2명을 사용해야 함
- 머큐리아 등의 [술진] 캐릭터와 같이 사용하면 안 됨
로페라 조합2 | |||
![]() |
![]() |
![]() |
![]() |
안조 날라(야수) | 루시(지능) | 로페라(야수) | 안안 리 (나무) |
운영법
(기본 순서)
[1] | 첫 턴에 2 스킬 사용하여 음송 진입 |
[2] | 다음 턴, 최종 술식과 1 스킬 사용 (반드시 최종 술식 먼저 사용) |
[3] | 다음 턴, 미행동 |
[4] | 다음 턴, 미행동 |
[5] | 이 후 [2]~[4]번 반복 |
- 이 후 [2]~[4]번 반복
- 통찰III 조건을 만족했다면 첫 턴에서 열정 5개 수급 가능
- [2]에서 최종 술식 사용 후, 1스킬을 사용했다면
두 번의 턴에서 미행동을 한 뒤
그 다음 턴에 다시 열정 5개가 쌓이게 됨
(로페라 열정 수급 방법)
방법 1 | 스킬 사용 시, 열정 +1 |
방법 2 | 공격으로 총알 효과 발동 시, 열정 +1 |
방법 3 | 전투 진입 시, 열정 +1 |
방법 4 | (로페라 제외) 아군에 야수, 영혼, 지능 캐릭터 1명 당 열정 +1(최대 +2) |
- 방법 2는 2 스킬로 총알 채운 뒤, 아래 행동을 할 때를 의미함
1. 턴 종료 시 단일 공격하면 열정 +1
2. 1스킬 단일 공격하면 열정 +1
- 방법 2는 열정 수급 외에 파티원 단일 힐도 가능
(로페라가 주는 버프)
버프 1 | 전방 아군 캐릭터에게 마법 위력 증가 |
버프 2 | 후방 아군 캐릭터에게 술식 위력 증가 |
버프 3 | 로페라 치명타 피해량 기반 아군의 치명타 피해 증가 |
버프 4 | 전용 의지 효과: 아군의 마법/술식 위력 증가 |
- 버프 1,2로 인해 로페라의 위치 선정이 중요함
반응형
'게임 > 리버스 1999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리버스] 바르카롤라 메모장(정보/의지/공명/조합/운영법) (0) | 2025.03.27 |
---|---|
[리버스] 소더비(광상) 메모장(정보/의지/공명/조합/운영법) (0) | 2025.03.22 |
[리버스] 플러터 페이지 메모장(정보/의지/공명/조합/운영법) (0) | 2025.03.06 |
[리버스] 윌로우 메모장(정보/의지/공명/조합/운영법) (0) | 2025.02.20 |
[리버스] 안조 날라 메모장(정보/의지/공명/조합/운영법) (0) | 2025.01.09 |